상단여백
HOME 웰빙 패션
아저씨? 패셔니스타? 반바지 이렇게 입자여름 필수 아이템 반바지, 멋지게 입기
  • 백진엽 기자 / 뉴스1
  • 승인 2013.07.06 11:42
  • 댓글 0

   
 
유난히 무더운 이번 여름, 계속되는 폭염과 전력난 극복 등의 이유로 더위를 이겨낼 간소한 차림을 권장하는 회사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일부 지방자치단체나 대기업 등에서는 과거 출근복장으로 금기시됐던 남성들의 반바지 차림까지 허용하고 있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남성 정장 브랜드들도 반바지 상품을 내놓는 등 반바지는 이번 시즌 쿨-비즈 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비가 오는 장마철, 그리고 휴양지에서의 바캉스 룩으로도 안성맞춤인 반바지는 남성 필수 아이템으로 서서히 자리를 잡고 있다.

올 여름, 반바지를 활용해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는 쿨-비즈 룩 스타일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고급스러운 캐시미어와 실크 소재가 가미된 파스텔 그린 컬러의 울 혼방 재킷과 코튼 소재의 롤업 스타일 버뮤다 반바지를 매치하면 동일한 계열의 색상으로 다른 톤을 연출해 멋을 내는 톤 온 톤 스타일의 세련미를 연출할 수 있다.

   
 
또 시원한 촉감을 자랑하는 린넨 혼방 소재의 블루 재킷도 깔끔한 소재 감의 폴로/피켓 셔츠와 다리가 길어 보이는 슬림한 반바지랑 매치하면 클래식하면서도 감각적인 코디를 보여줄 수 있다. 여기에 블루와 메탈 컬러의 조화가 시원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시계로 포인트를 준다면 비즈니스 맨을 위한 활동성을 살린 세련된 캐주얼 오피스 룩으로 제격이다.

좀 더 차분한 모노 톤의 반바지를 선호한다면 약간의 무늬나 패턴이 들어간 셔츠로 밋밋할 수 있는 룩에 포인트를 주어 젊은 감각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마무리로 시계나 백이나 슈즈 등의 액세서리는 장식이 최대한 배제돼 있는 깔끔한 디자인이 단정하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다. 재킷이나 셔츠의 소매를 살짝 말아 올려 멋을 더하는 것도 포인트가 된다.

유난히 더운 올 여름, 시원하고 산뜻한 반바지 스타일링으로 한층 더 멋스러우면서도 품격 있는 쿨-비즈 룩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서울=뉴스1) 백진엽 기자
 

백진엽 기자 / 뉴스1  webmaster@pressbyple.com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진엽 기자 / 뉴스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