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인물·세대
같이 하기에 가치 있는 도전두드림 국토대장정 6기 모집
   
▲ 두드림 국토대장정 출발 (사진제공: 한국스포츠컨설팅협회)

청춘에게 허락된 선물이 하나 있다면, 바로 ‘도전’일 것이다. 힘이 들지만 성공 후 얻어지는 성취감은 어떤 때는 훗날의 일생을 좌우할 만큼 큰 자산으로 남기도 한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이 시간을 가치 있는 도전의 시간으로 만들어 줄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컨설팅협회가 주최하고 두드림 국토대장정 청년기획단이 주관하는 ‘제6기 두드림 국토대장정’이 8월 12일부터 24일까지 12박 13일 동안 펼쳐진다. 포항 호미곶을 출발하여 영덕, 울진, 삼척을 지나 정동진까지 이어지는 동해안길을 걷는 이번 국토대장정은 바다와 산을 아우르는 최적의 코스로 불리우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드림 국토대장정은 여러 국토대장정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모든 기 수 동안 단 한번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원숙한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JTBC 다큐멘터리 TV에도 소개된 바 있으며 50주년 새마을금고 족두리모금 국토대장정 행사 자문, SBS 예능프로그램 ‘행진’ 국토대장정 자문역할을 한 바 있다.

개인사설 국토대장정과는 달리 국토대장정 진행단체 중 유일하게 정부에서 인정한 비영리 단체로서 정부에서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어 순수 청년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또한 국토대장정 그 자체가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한 만큼 끝까지 참여하고 싶으나 개인의 체력적인 부분과 학업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외출과 외박이 정해진 범위 내에서 가능하며, 중간합류제도를 통해 행사가 시작된 후 라도 합류가 가능하며 단순히 걷기뿐이 아닌 다양한 레크레이션 및 체험활동을 통한 새로운 국토대장정 문화를 실현하는 등 원숙한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종료된 후에는 체육대회 및 단결활동, 지역축제 참여 등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한다.

두드림 국토대장정 관계자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운영이 아닌, 도전자들의 성공을 위한 운영을 해야 한다는 것이 두드림 국토대장정 운영의 기본 취지이기 때문에 모든 도전자가 안전하게 성공할 수 있도록 응원과 자문을 통해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다”며 “단체생활 속에서 느끼고 얻어가는 무형의 재산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까지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드림 국토대장정은 단순히 일회성 행사가 아닌 각 기수 별 선후배의 연을 이어가고 지속적인 만남과 화합의 장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국토대장정의 효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두드림 국토대장정은 홈페이지(http://dodreamkukto.co.kr)와 인터넷 카페모임(http://cafe.naver.com/dodreamkukto)을 통해 지원을 받고 있으며, 협력단체와 협회의 노력으로 참가비를 낮추고 지급되는 물품의 질은 높여 부담없는 참가가 가능하다.

문의 : 국토대장정 청년기획단 032-569-1996

 

이선희 기자  phr70@hanmail.net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