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역사·지역
파주서 만나는 색다른 전시 '고지도, 상상의 길을 걷다''파주북소리 2013', 28일~다음달 6일 진행
  • 심희정 인턴기자 / 뉴스1
  • 승인 2013.09.12 09:49
  • 댓글 0

   
▲ 전시 '고지도, 상상의 길을 걷다' 포스터(파주북소리 제공). © News1

북 페스티벌이 열리는 '파주북소리 2013'에서 세계의 고지도를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전시회가 열린다.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파주 북소리 2013'에서 열리는 특별전시 '고지도, 상상의 길을 걷다'에서는 고지도의 역사적, 기록적 의미를 넘어 고지도의 문학성과 예술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외 주요 고지도 및 천문도를 공개함과 동시에 고지도의 제작 동기와 그 활용을 이야기와 체험 중심으로 연출해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전시는 4개의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다. 세상을 향한 시선이자 인류 탐험의 역사를 간직한 고지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고지도가 태어나고(상상), 고지도를 이용해 미지를 찾아가며(길), 탐험을 통해 세상을 인식하고(세계), 인류를 선과 색으로 압축해 담았던(사람과 도시) 과정을 전시로 펼쳐 고지도에 대한 체험적인 이해와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이번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이 고지도의 의미와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루 2회 전시 도슨트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북소리 홈페이지(pajubooksori.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스1) 심희정 인턴기자
 

심희정 인턴기자 / 뉴스1  webmaster@pressbyple.com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희정 인턴기자 / 뉴스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