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 주거
명절피로 쌓였는데 또 집안일? '우렁각시 가전'으로 뚝딱!
  • 백진엽 기자 / 뉴스1
  • 승인 2013.09.20 07:36
  • 댓글 0

명절은 평소보다 강도높은 가사 노동으로 아내들이 정신적, 신체적 피로감을 느끼기 쉬운 기간이다. 명절 기간내 쌓인 과도한 피로감은 명절 이후에도 한동안 이어지며 아내들을 힘들게 한다.

이러한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지만 일상 생활 속 넘쳐나는 집안일로 인해 주부들이 마음 놓고 쉬기란 어렵다. 이럴 때 간단한 작동법과 편리한 기능으로 집안일을 돕는 일명 '우렁각시 가전'이 아내들의 추석증후군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세탁기, 부드러운 주행과 핸들링으로 손쉬운 청소를 돕는 청소기, 재료만 넣어두면 알아서 음식을 해주는 슬로우쿠커 등이 대표적이다.

   
 
빨래는 세탁기가 알아서 해주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있지만, 빨래하는데도 많은 품이 든다. 세제 넣기부터 헹굼 횟수, 빨래 건조까지 신경써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의 '버블샷3 W9000'은 '무수(無水)건조' 기능, '세제 자동 투입' 기능 등을 통해 세탁의 처음부터 끝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은 세탁하는 옷감의 무게를 측정해 적정량의 액체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준다.

또 '무수 건조' 기능을 통해 축축한 세탁물을 단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건조시킬 수도 있다. 일반적인 드럼세탁기가 한번 건조시 56L의 물을 사용하는 것에 반해(3kg 세탁물 건조 기준), 버블샷3는 물 한 방울 사용없이 공기만을 가지고 세탁물을 건조해 빨래의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힘안들이고 빳빳하게 다림질…테팔 '미닛 스팀'

다림질은 은근히 시간과 수고를 들이게 만드는 일이다. 이럴 때 스팀 다리미를 사용하면 다림질을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다.

테팔 미닛 스팀 다리미는 빠른 예열과 풍부한 스팀으로 손쉽고 빠르게 다림질이 가능하다. 두꺼운 면직물의 결을 잡아줄 수 있어 주름제거에 효과적이다. 바지의 주름을 집게처럼 집어 다려주는 등의 실용적인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또 좌우에 장착된 크고 안정적인 바퀴가 다림질을 하는 도중에 움직이지 않도록 중심을 잡아주고, 살짝 기울여 끌면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청소기…삼성전자 '모션싱크'

일반적인 청소기들은 특유의 둔탁한 구조와 움직임으로 집안 청소를 하는데 많은 힘을 필요로 한다. 반면 삼성전자의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로 방향을 전환할 때 힘들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끄는 대로 민첩하게 회전해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바퀴의 윗부분이 안쪽으로 향하는 '피라미드 구조의 캠버드 휠'을 채용해 급작스런 방향 전환에도 중심을 잃고 뒤집어지거나 넘어지지 않고, 마치 레이싱 카처럼 빠르면서도 안정적으로 움직인다. 특히 바퀴를 기존 제품보다 약 40% 이상 키워 카펫을 청소할 때나 문턱을 넘어가야 할 때도 적은 힘만으로도 가볍게 잘 굴러간다.


◇재료넣고 버튼누르면 요리완성…NUC '슬로우쿠커'

번거로운 음식만들기도 '우렁각시 가전'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NUC의 슬로우쿠커는 재료를 넣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요리를 완성시켜준다. 혹여 탈까봐 계속 가스레인지 앞에서 이리저리 저어가며 지켜보지 않아도 준비된 재료를 넣고 전원만 켜주면 저온에서 오랜시간 조리되며 요리를 완성한다.

저온 통 가열 방식으로 음식물을 젓거나 뒤집을 필요가 없이 음식 전체를 골고루 익혀준다. 탕, 국, 죽 스프, 찜, 쨈, 차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맛있는 식사 후 설거지는 피할 수 없는 숙제와 같다. 이럴 때는 프리미엄 기능이 탑재된 식기세척기 하나로 손쉽게 설거지를 끝낼 수 있다.

동양매직 멀티 식기세척기(모델명 DWA-1670P)는 오목한 그릇이 많은 한식 문화에 최적화된 세척코스와 함께 강력한 스팀 기능으로 깨끗한 식기 세정 효과를 자랑한다. 또 세계최초 20분 세척시간이라는 특별한 기능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UV램프를 채용해 세척부터 보관까지 식기세척기 1대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뉴스1) 백진엽 기자
 

백진엽 기자 / 뉴스1  webmaster@pressbyple.com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진엽 기자 / 뉴스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