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교육·가정 제도
성희롱 예방교육No? 과태료 300만원!!무료인 성희롱 예방교육, 선택 아닌 필수.

2014년도부터 성희롱 예방교육이 의무교육화 되었다.

1년에 1번이상 1시간이상은 꼭 받아야하는 의무교육인 것으로, 이를 시행하지 않을시 과태료 300만원을 부가하게 된다.
 
이 교육은 무료, 유료(20만원 내외)중 선택할 수 있으며, 무료의 경우에는 후원사(농협등)에서 교육비를 대신하며 15분 가량의 파생상품을 설명하는 시간이 추가된다.
 
관계 법령은 다음과 같은데,
 
▪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① 사업주는 직장 내 성희롱을 예방하고 근로자가 안전한 근로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직장 내 성희롱의 예방을 위한 교육(이하 "성희롱 예방 교육"이라 한다)을 실시하여야 한다. 
② 성희롱 예방 교육의 내용·방법 및 횟수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제39조(과태료) ③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에게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1. 제13조 제1항을 위반하여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을 하지 아니한 자.
 
▪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① 사업주는 법 제13조에 따라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위한 교육을 연 1회 이상 하여야 한다.
 
단, 7인 이하의 기업일 경우 동영상 강의로도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02-6959-1042(지정 교육기관)이나
전화폭주로 연결이 어려울 시 minii7@hanmail.net 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전국 공통)
 
 

TJ.Park  tj20020@naver.com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J.Park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