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 음식
과일의 황제 '두리안'을 편의점에서GS25, 업계 최초 냉동 두리안 출시

본격적인 기온 상승과 함께 편의점에서 시원한 냉동 과일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더위가 시작된 5월~6월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냉동 과일 분류 매출이 2018년 동기간 대비 77.1%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최근 급속 냉동 기술이 발달해 냉동 과일에서도 신선한 과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칼로리도 낮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을 상승 요인으로 분석했다.

최근 냉동 과일 인기에 힘입어 GS25는 25일 업계 최초로 과일의 황제라 불리는 두리안을 그대로 얼린 ‘100%두리안바80g’을 출시했다.

두리안 생과육을 급속 냉각하고 아이스 바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포장만 제거하고 취식할 수 있도록 했다.

두리안은 ‘천상의 맛, 지옥의 향기’로 불리며 각 종 방송 및 SNS를 통해 국내에서 화제가 됐는데 이는 두리안 과육의 맛은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일품이나 특유의 향이 강해 쉽게 즐기긴 어려운 특성 때문이었다.

이에 GS25는 이번에 출시한 ‘100%두리안바80g’에 독특한 향은 적고 과육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그대로 살린 두리안 품종 ‘몬통(Mon thong)’을 사용했고 대중적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게 했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는 이번에 출시한 ‘100%두리안바80g’이 이색 먹거리를 찾는 펀슈머(Fun+Consumer)와 냉동 과일 즐기는 고객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훈 GS리테일 과일 MD는 “최근 냉동 과일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냉동 과일에 대한 니즈가 높아져 ‘100%두리안바80g’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 출시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혜 기자  webmaster@pressbyple.com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