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사회·환경
금천구, 학습격차 해소여름방학 온라인 특강
금천구, 학습격차 해소여름방학 온라인 특강 (사진/금천구청)

금천구는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8월 23일(월)까지 ‘자기주도 학습, 여름방학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방학기간 중 가정 내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해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기초학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 현 EBS 중학프리미엄에서 활동 중인 박인연 강사를 초빙해 자기주도 학습법에 대한 특강을 마련했다.

강의는 학부모와 학생 대상 강의를 별도로 준비했다. 학부모 대상으로는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현실적인 부모 역할’, 학생 대상으로 ‘혼공전략을 통한 숨은 공부능력 찾기(전략편)’, ‘공부의 흐름을 파악하는 단계별 실전 학습(활용편)’을 주제로 구성됐다.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체계적인 공교육 중심 진로진학지원을 위해 지난 6월, 상담실, 유튜브실, 스터디카페 등으로 구성된 금천형 진로진학지원센터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

언제나 진로 진학에 대한 상시상담이 가능하고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덜어 주기위해 조성된 곳으로 자녀의 학습상담, 진로진학지원 상담,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6월에 진행했던 학부모 특강인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 ‘2023 대입의 이해’, ‘2022 대입 수시전형의 이해와 대비’와 지난 7월 2일 진행했던 ‘2022학년도 대입대비 입시설명회’를 8월말까지 게시할 예정이다.

관련 교재 및 자료는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프레스바이플  webmaster@pressbyple.com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레스바이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