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정치·정당
문재인·오바마에게 '손가락 욕'하고 맥도날드할머니 테러?학력→성기→장애인증 말많은 일베…SNS "유해사이트 지정 촉구"
   
▲ 오바마 미 대통령과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에게 욕하는 일베 유저의 사진/출처 : 일간베스트 저장소

새누리당 김태호 의원과 정옥임 대변인의 '막말논란'으로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보수성향의 유머사이트 일베(일간 베스트 저장소)가 학력인증→성기인증→장애인증→신생아 'Fu** y**' 손가락 욕 인증에 이어 이번엔 '맥도날드 할머니'로 알려진 권 아무개씨를 테러하는 사진과 오바마 미국대통령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에 대한 'Fu*** y***' 손가락욕 인증샷이 올라왔다.

일베 회원 닉네임 '탈김치맨'이 8일 '맥도날드 할머니' 인증샷과 함께 "신촌 버거킹에서 묵은지내가 난다 했더니…"라며 "나만큼 대담하게 인증할 수 있냐? 일베 구걸해본다"는 글을 게시했다.

일베 회원이 올린 사진에는 자고 있는 맥도날드 할머니 머리에 자신의 닉네임이 적힌 포스트잇을 붙이며 "나만큼 대담하게 인증할 수 있냐"는 글도 함께 올라왔다.

맥도날드 할머니는 주민등록이 말소된 상태로 교회와 커피숍, 그리고 24시간 운영하는 맥도날드 가게를 전전하며 생활한다고 알려져 유명세를 탔던 인물로 언론의 취재결과 과거 외국어대 불문과를 졸업하고 주일본 한국영사관에 3년간 근무, 이후에는 외교부 유엔부에서 17년을 근무했던 엘리트 여성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더했던 인물이다

이에 앞서 일베는 학력인증과 성기인증으로도 논란이 됐었다. 또 스스로 일베회원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이 초등학생의 뒤통수를 때리며 "일베만세"라고 소리치는 동영상이 올라와 충격을 주기도 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를 노골적으로 비난하는 게시물도 올라왔다. 일베 회원 '00원'이 작성한 이 게시물에는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가 서로 악수를 하며 화합을 상징하는 내용을 담은 포스터 사진을 향해 'Fu** Y**'라며 손가락 욕을 하는 사진이 담겨있다.

네티즌들은 "성기인증에 장애인 비하에 지역감정 유발에 욕설까지 하는 일베에 대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접근하도록 하고 있는 정부가 문제"라며 "하루라도 빨리 일베를 청소년 유해사이트로 지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맥도날드 할머니 테러 인증 사진/출처 : 일간베스트 저장소

 

 

이계덕 기자  dlrpejr@hanmail.net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계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