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나는일베충이다
아이유 성기노출 합성사진 올린 네티즌 '엣헴'?네티즌 일베 소행으로 추정…범죄 저지른뒤 인증후 타사이트 전가
   
▲ 해당글 캡쳐 화면 노출된 부분은 삭제

국민여동생 아이유의 성기노출 사진이 인터넷상에 올라와 충격을 주고 있다.

1일 한 네티즌의 이메일 제보에 따르면 국내 최대 성인사이트 소라넷(sora.net)에 '아이유, 엣헴 엣헴'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10일 올라온 게시물에는 아이유의 얼굴에 타인의 성기를 합성한 사진이 게시됐다.

이 게시물은 마치 아이유가 음란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것처럼 호도하고 있으며 이 게시물은 제목에 '엣헴'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으로 보아 극우성향의 유머사이트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 회원의 소행으로 추정된다.

'엣헴'은 일베에서 '선비'라고 불리는 오유를 비하하는 단어로 주료 사용되고 있는 단어다. 또 게시물 댓글에는 "엣헴, 오유에서 왔습니다"라는 글로 도배가 되있기도 해 다른 유머사이트에 대한 안좋은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려스럽다.

최근 일베는 '간호조무사 신생아 욕설 사건' 등과 관련해 온라인 신상털기 등 각종 문제를 일으킨 뒤 이를 다시 오유에게 전가하는 방식으로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

오유 운영자도 이 같은 일베에 행동에 대해 강력경고하고 나섰다. 오유는 일베에 대해 "사이트에 대한 명예훼손과 테러행위에 대한 법적 조치"를 예고하며 공동소송인단을 모집하고 있는 상태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일부 아이유팬들도 분노했다. 아이유 팬클럽 회원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일베 사이트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해야 한다"고 전했다.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는 최근 △조선족 6세 여아 강간 모의 사건 △강아지와 성관계하는 사진 게시 △초등학생 폭행후 '일베만세' 동영상 게시 △화장실에서 대변보고 있던 사람의 사진을 몰래카메라로 촬영 인터넷에 유포 △성범죄자 전자발찌 및 성범죄자 고지서 인증 △성기인증 △미스에이 수지 개념발언에 대한 지역비하 사건 등의 각종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유해사이트다.

한편, 소라넷(Sora.net)은 미국 내에 서버를 둔 한국어로된 성인 사이트로 사이트 자체에서 미성년자의 이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사진 및 동영상 등의 자료를 올릴 수 있다. 한국 정부는 소라넷의 과도한 선정성 등을 이유로 한국 법률에 의거하여 현재 한국 내 거주 중인 한국인의 이용을 차단하고 있다.
 

이계덕 기자  dlrpejr@hanmail.net

<저작권자 © 프레스바이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계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